운전자 렌트카연합

By | 2021년 1월 12일

보통 운전자보험은 월평균 약 30만건 전후로 판매되고 있다. 법이 3월에 시행되었는데

이런 상황에서 운전자보험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흐름입니다.

박 연구위원은 담보 확대를 위한 ‘업셀링’ 등의 방식으로 운전자보험 중복 가입자가 증가했을 것으로 봤습니다.

일부 보험설계사나 보험대리점에서 운전자보험 판매 실적을 높이기 위해 운전자보험에 이미 가입되어 있는데도 추가로 가입시키거나

물론 스쿨존 내에서 사고를 냈다고 무조건 민식이법 가중 처벌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다. 시속 30㎞ 이상으로 운전한 경우 등에 한해서만 적용되고 운전자 과실 여부도 판명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전자 과실 0%를 입증하는 것은 사실상 쉽지 않다’는 것이 업계 중론이다. 한 손보업계 관계자는 “과실 여부 판단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데다 법 시행 초반이기 때문에 운전자 불안감이 더 커진 것 같다. 스쿨존에 들어서면 극도의 긴장감을 느끼는 ‘스쿨존 패닉’을 호소하는 이도 적잖다”고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부상치료비 그리고 입원시 입원일당까지 다양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토바이를 운전하지 않아도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하는 사람은 전용 플랜을 통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변호사 선임비

지난 3월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 법률 개정안(민식이법)이 시행된 이후 운전자보험 중복 가입자 비중이 크게 증가하면서 보험사의 관리 강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물론 스쿨존 내에서 사고를 냈다고 무조건 민식이법 가중 처벌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다. 시속 30㎞ 이상으로 운전한 경우 등에 한해서만 적용되고 운전자 과실 여부도 판명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전자 과실 0%를 입증하는 것은 사실상 쉽지 않다’는 것이 업계 중론이다. 한 손보업계 관계자는 “과실 여부 판단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데다 법 시행 초반이기 때문에 운전자 불안감이 더 커진 것 같다. 스쿨존에 들어서면 극도의 긴장감을 느끼는 ‘스쿨존 패닉’을 호소하는 이도 적잖다”고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판매 과정에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벌금 등을 주로 보장한다. 자동차보험은 가입이 의무지만 변호사 선임 비용 등의 손실을 보장하기 위한 보험 상품입니다.

박 연구위원은 “지난 3월 25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및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에 대한 처벌이 대폭 강화되면서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말했습니다.

박 연구위원은 담보 확대를 위한 ‘업셀링’ 등의 방식으로 운전자보험 중복 가입자가 증가했을 것으로 봤습니다.

이처럼 운전자보험 벌금·형사합의금 담보를 여러 개 가입하면 그만큼 더 많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고 잘못 안내하는 보험설계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사고가 발생하여 받는 보험금 액수는 동일합니다.

자전거 역시 최근 출퇴근 용도 또는 레져 용도로 전동킥보드 못지않게 운행자가 증가하였는데

이에 DB손해보험은 `참좋은오토바이운전자보험`에 전동킥보드 등의 개인형 이동장치 운전 중 상해 담보를 탑재해 보험의 보장영역 밖에서 위험에 노출돼 있는 개인형 이동장치의 운전자들에게 필요한 보장 영역을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가장 발 빠르게 움직인 것은 KB손해보험이다. 자동차 사고 벌금 보장을 최대 3000만원까지 확대한 특약을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현재 시판 중인 운전자보험 가운데 유일하게 ‘페이백’ 기능을 갖춘 점도 눈에 띈다. 페이백은 자동차 사고로 부상등급 1~7급에 해당하는 상해를 입었을 때 추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를 면제해주고 이전에 납입한 보장보험료를 환급해주는 기능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40세 직장인 A씨가 20년납 90세 만기 운전자보험에 가입했다고 하자. 보험료 납입 기간 20년 동안은 다행히 사고가 없었지만 70세가 되던 해에 쇄골이 골절되는 부상등급 7급 사고가 발생했다. 이 경우 A씨는 20년간 납입했던 보장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그뿐 아니라 계약 만기 90세까지 동일한 운전자보험 보장을 유지할 수 있다. KB손보 관계자는 “지난 4월 1일 강화된 운전자보험을 내놓은 이후 12영업일 만에 판매 10만건을 돌파했다. 운전자보험에 새로 추가된 페이백 기능 덕을 크게 본 것 같다”고 자랑했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자 중 2건 이상 가입한 소비자 비중은 올해 3월까지 19.3%~20.1% 수준이었지만 4월 이후 상승하면서 6월에는 22.7%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한 손보업계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이 상대방 재산·신체 피해를 보상하기 위한 상품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스스로를 위한 보험이라고 보면 된다. 자동차보험은 운전자 대신 보험사가 상대방과 합의를 봐주는 개념이지만 형사 사건이 되면 본인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일이 많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금액을 운전자보험이 보장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 손보업계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이 상대방 재산·신체 피해를 보상하기 위한 상품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스스로를 위한 보험이라고 보면 된다. 자동차보험은 운전자 대신 보험사가 상대방과 합의를 봐주는 개념이지만 형사 사건이 되면 본인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일이 많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금액을 운전자보험이 보장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DB손해보험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6주 미만의 경상 사고 형사 책임을 보장해주는 운전자보험 특약을 내놨다. 지금까지 운전자보험은 6주 이상 부상 사고에 한해 형사합의금을 보장해줬다. DB손해보험은 6주 미만 상해를 실손 보장하는 특약에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최근 획득하기도 했다. 즉 앞으로 3개월간 6주 미만 보장 운전자보험은 DB손보 상품이 유일하다는 얘기입니다.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개정으로 지난 3월부터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운전자에 대한 처벌이 강화된 바 있다. 금융감독원은 소셜라이브 NOW를 통해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판매 과정에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골절수술비

손보업계는 늘어나는 수요에 발맞춰 기존 운전자보험 보장 범위를 넓히는 등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삼성화재·현대해상·KB손해보험·DB손해보험·메리츠화재 등 주요 손보사가 모두 기존 최대 2000만원 수준이던 운전자보험 벌금 보장 한도를 민식이법에 맞춰 3000만원까지 상향 조정했습니다.

신규 개발된 담보는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운전 중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을 비롯해 장해지급률 80%이상의 후유장해 개인이 소유해 이용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공유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경우에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결국 사고가 났을 때 받는 보상은 똑같은데 보험료는 더 나가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하게 됩니다.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형사합의금 등)

지난 달에만 2건의 사망사고를 비롯해 전동킥보드를 운전하는 중의 사고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전동킥보드를 포함한 개인형 이동장치와 관련된 사고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지만

기존 오토바이 운전자와 관련된 담보들 중에서는 교통사고시 형사합의금을 보장해주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현대해상은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한도를 기존 5000만원에서 최대 2억원까지로 높였다. 또 민·형사 변호사 비용은 기존 500만원까지 지급하던 것을 최대 4000만원까지 늘렸다. 메리츠화재는 납입 면제 기능을 강화했고 삼성화재는 운전자보험에서 뇌출혈이나 장기 손상을 보장하고 골프보험 기능까지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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